<NJ FOCUS>에서는 다양한 키워드를 통해 일본의 6월에 대해 알아본다.
장마가 시작되어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 불쾌지수가 올라가기 마련인데 빗속에 피어난 아름다운 수국(アジサイ)을 보고 바람결에 실려 오는 맑은 풍경(風鈴) 소리를 들으면 잠시나마 더위를 잊을 수 있다.
 
 
   
 
 
 

미나미 양장점의 비밀

 
 

SYNOPSIS

고베의 고즈넉한 골목 끝자락에 자리한 미나미 양장점.
한 치의 오차도 용납하지 않는 섬세한 수선사 ‘미나미 이치에’는 디자이너였던 할머니가 고수하던 전통방식 그래도 사람들의 추억과 사연을 담은 옷을 만들고 수선한다.
그러던 어느 날, 미나미 양장점의 옷에 매료된 백화점 직원 ‘후지이’가 백화점 브랜드로 상품화할 것을 제안하고 ‘이치에’의 계속된 거절에도 불구하고 끈기 있게 찾아와 설득하는데…….

INFORMATION

‘이케바 아오이’의 만화 <수선하는 사람>을 원작으로 만든 <미나미 양장점의 비밀>은 <해피 해피 브레드>, <해피 해피 와이너리>를 통해 일상의 행복에 관한 따뜻한 메시지를 전해온 ‘미시마 유키코’ 감독의 작품으로 2015년 제16회 전주국제영화제를 통해 국내에 공개되어 호평을 받았다. <미나미 양장점의 비밀>은 자신만의 원칙을 지키며 양장점을 운영하는 ‘이치에’를 중심으로 각자의 사연을 가진 손님, ‘이치에’의 옷에 반해 큰 변화를 겪는 ‘후지이’의 이야기를 통해 옷과 인생에 관한 고찰을 담고 있다.
<링>, <전차남>,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등으로 국내에도 많은 팬을 가진 ‘나카타니 미키’가 ‘이치에’역, <리틀 포레스트 2: 겨울과 봄>, <진격의 거인> 등에 출연한 ‘미우라 타카히로’가 ‘후지이’역을 맡아 호흡을 맞추었다.


원제 : 繕い裁つ人(2015년)
감독 : 三島由紀子(미시마 유키코)
출연 : 中谷美紀(나카타니 미키)/ 이치에역, 三浦貴大(미우라 타카히로)/ 후지이역, 片桐はいり(가타기리 하이리)/ 아오이역, 威武雅刀(이부 마사토)/ 아시모토역, 黒木華(구로키 하루)/ 요코역), 余貴美子(요 키미코)/ 히로에역
국내 개봉 : 2016년 5월 19일
자료 제공 : (주) 영화사 진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