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가 최근 출시한 전기 스포츠실용차(SUV) 모델인 토레스 EVX가 저가의 중국산 배터리를 사용했다는 한계를 극복하고, 한국 소비자에게 통할지 주목된다.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은 중국산 배터리 사용에 대해 경제성을 고려한 선택으로 굳이 중국산을 안 쓸 이유가 없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일각에선 KG모빌리티가 쌍용차 시절 최대 주주였던 중국 상하이자동차로부터 기술만 뺏기고 버려진 이른바 먹튀를 당한 아픈 기억에도, 중국산 배터리로 전기차를 만들어 판매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을 맞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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