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2월에 졸업해 3월에 입학하지만 일본은 3월에 졸업해 4월에 입학합니다. 그래서 입학식과 졸업식 하면 벚꽃이 떠오른다고 하네요. 한편 일본의 초등학생은 6년 동안 란도셀(ランドセル)이라는 가죽가방을 메다가 중학생이 되면 한쪽 어깨에 메는 가방을 사용하는데요. 정든 란도셀과 이별하는 것은 아쉽지만 새로운 시작에 대한 설렘이 더 크겠죠?
 
 
일본어저널 다음카페
 
   
 
 
 

산의 톰씨

 
 

SYNOPSIS

땀흘려 농사짓고 직접 기른 채소로 요리를 하며 평화로운 일상을 채워나가고 있는 초보 농사꾼 ‘하나’와 ‘토키’, 그리고 ‘토키’의 딸 ‘토시’와 ‘하나’의 조카 ‘아키라’.
어느 날 갑자기 집에 쥐가 나타나 밤마다 소란을 피우는 탓에 쥐를 잡기 위해 새끼 고양이 ‘톰’을 기르기로 하는데…….
고양이가 쥐를 잡으려면 안아주어서는 안 된다는 말에 서로 굳게 약속하지만 실은 다들 몰래 ‘톰’을 안으며 행복해 한다.
과연 ‘톰’은 쥐를 잡는 용감한 고양이가 될 수 있을까?



INFORMATION

<산의 톰씨>는 작가 ‘이시이 모모코’의 동명 그림책을 바탕으로 제작한 영화로 도시에서 농촌으로 이주한 초보 농사꾼들이 마을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며 느리지만 여유로운 삶을 가꾸어 나가는 모습을 그린 따뜻한 작품이다.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던 영화 <카모메 식당>의 원작자인 ‘무레 요코’가 각본을 맡아 극 중 ‘카모메’를 연기한 배우 ‘고바야시 사토미’와 재회해 화제를 모았으며 마찬가지로 <카모메 식당>에 출연했던 ‘모타이 마사코’도 푸근한 동네 문방구 주인으로 깜짝 출연한다.


원제 : 山のトムさん(2015년)
감독 : 上田音(우에다 오토)
출연 : 小林聡美(고바야시 사토미)/ 하나역, 市川実日子(이치카와 미카코)/ 토키역, 高橋ひとみ(다카하시 히토미)/ 시오리역, 光石研(미쓰이시 켄)/ 겐역
국내 개봉일 : 2월 8일
자료 제공 : (주)엔케이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