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3일, 입춘 전날을 ‘세쓰분(節分)’이라고 하는데요. 이날 밤에는 ‘복은 집안으로, 귀신은 밖으로(福は内、鬼は外)’라고 외치며 볶은 콩을 뿌리고 호랑가시나무 가지에 정어리의 머리를 끼워 현관에 둠으로써 잡귀를 쫓는 풍습이 있습니다. 또 그해의 길한 방향인 에호(恵方) 쪽을 바라보며 김밥과 비슷한 에호마키(恵方巻き)를 먹는데요. 올해의 에호는 남남동(南南東)이라고 하네요.
 
 
일본어저널 다음카페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SYNOPSIS

홧김에 시작한 연애, 이름도 직업도 모두 거짓말이다.
거짓말로 첫사랑을 시작한 남자, 아키.
괜찮아요. 내가 지켜줄게요. 이 세상 그 어떤 위협에서라도.
첫사랑의 거짓말을 믿는 소녀, 리코.
두 사람의 거짓말 같은 첫사랑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INFORMATION

발행 부수 290만 부를 돌파한 인기 만화를 영화화한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는 일본 감성 멜로 영화의 전성기를 이끈 <태양의 노래>의 ‘고이즈미 노리히로’ 감독이 연출을 맡고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의 각본을 집필한 ‘요시다 토모코’가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바람의 검심> 시리즈를 통해 톱스타 반열에 올라선 ‘사토 타케루’는 인기 밴드의 멤버지만 정체를 밝히지 않은 채 살아가는 천재 작곡가 ‘아키’역을 맡아 대역 없이 피아노와 베이스 연주를 소화해냈다.
5,000:1의 경쟁률을 뚫고 ‘리코’역에 발탁된 ‘오하라 사쿠라코’는 데뷔작인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로 제23회 일본 영화비평가대상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그녀가 부른 OST는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5주 연속 TOP10에 들며 대히트를 기록했다.


원제 : カノジョは嘘を愛しすぎてる(2017년)
감독 : 小泉徳宏(고이즈미 노리히로)
출연 : 佐藤健(사토 타케루)/ 아키역, 大原櫻子(오하라 사쿠라코)/ 리코역, 反町隆史(소리마치 타카시)/ 다카기역, 相武紗季(아이부 사키)/ 마리역
국내 개봉일 : 1월 24일
자료 제공 : (주)영화사 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