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하면 떠오르는 것 중 하나인 도쿄타워(東京タワー). 2012년, 도쿄 스카이 트리(東京スカイツリー)가 문을 열면서 가장 높은 건축물이라는 타이틀은 사라졌지만 여전히 도쿄의 랜드마크로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온다. 도쿄타워 바로 아래에는 시바 공원(芝公園)이 있는데 메이지(明治) 시대, 일본에서 처음으로 지정된 다섯 개의 공원 중 하나로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 명소로 유명하다. 도심 속에서 잠시 자연을 즐길 수 있고 주변에는 직장인들이 사랑하는 맛집도 많으니 도쿄에 가면 시바 공원을 찾아가 보자.
 
 
일본어저널 다음카페
 
   
 
 
 

치어 댄스

 
 

SYNOPSIS

꿈의 무대에 도전할 신입 부원을 찾습니다!
중학교 때부터 짝사랑해온 ‘코스케’가 축구부에 들어갔다는 말에 그를 응원하기 위해 무작정 치어 댄스부에 들어간 ‘히카리’.
담당 선생님인 ‘사오토메’는 일본 대표가 되어 미국 대회에서 우승하자며 지옥 트레이닝을 시키고 신입생만 남게 된 치어 댄스부는 센터인 ‘아야노’를 중심으로 조금씩 틀을 갖춰나간다. 그러나 춤 실력도 성격도 목표도 제각각인 부원간의 불화와 첫 대회의 형편 없는 경기 때문에 학교에서 해체 통보를 받게 되고 이때부터 부원들은 하나의 꿈을 꾸기 시작하는데…….




INFORMATION

<치어 댄스>는 올해로 세계 치어 댄스 선수권 대회 5연패를 달성한 후쿠이 상업고등학교의 치어 댄스부 ‘제트’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작품으로 일본 하이틴 무비의 스타 감독 가와이 하야토가 연출을 맡았다.
국민 여동생에서 연기파 배우로 성장한 히로세 스즈가 몸치지만 미소 하나만은 에이스인 ‘히카리’, <령: 저주받은 사진>으로 데뷔해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나카조 아야미가 센터 ‘아야노’를 맡았다. 또한 치어 댄스부를 이끄는 ‘사오토메’ 선생님은 드라마 <여왕의 교실> 등으로 국내 팬에게도 친숙한 아마미 유키가 맡아 카리스마 속에 숨겨진 따뜻한 진심을 연기한다.


원제 : チア✩ダン ~女子高生がチアダンスで全米制覇しちゃったホントの話~(2017년)
감독 : 神山健治(가와이 하야토)
출연 : 広瀬すず(히로세 스즈)/ 히카리역, 中条あやみ(나카조 아야미)/ 아야노역, 富田望生(도미타 미우)/ 타에코역, 天海祐希(아마미 유키)/ 사오토메역
국내 개봉일 : 9월 21일
자료 제공 : (주)얼리버드픽쳐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