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은 장마의 계절. 섬나라 일본의 장마는 우리나라보다 길고 습한데요. 그만큼 우산의 디자인이나 품질도 좋아 여행선물로 사 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정작 일본에 가 보면 투명한 비닐우산을 많이 쓰는데요. 이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게릴라성 집중호우와 관련 있다고 합니다. 갑자기 내리고 그치는 비 때문에 편의점 등에서 쉽게 살 수 있고 버리기도 좋은 비닐우산을 선호하는 것이죠. 또 시야가 확보되어 안전하다는 점도 인기의 이유라고 하네요.
 
 
일본어저널 다음카페
 
   
 
 
 

심야식당2

 
 

SYNOPSIS

첫 번째 요리, 불고기 정식
스트레스를 받을 때 상복 차림으로 외출하는 ‘노리코’. 장례식장에서 만나 사랑에 빠진 남자가 범죄자임이 밝혀지고 실연의 상처로 도쿄를 떠나기로 결심한다!
두 번째 요리, 볶음 우동과 메밀국수
메밀국수 가게를 운영하는 ‘세이코’는 철없는 아들 ‘세이타’가 늘 걱정이다. 그러던 어느 날 세이타는 15살 연상인 ‘사오리’와 결혼하겠다고 선언한다!
세 번째 요리, 돼지고기 된장국 정식
보이스피싱 사기 때문에 도쿄까지 오게 된 ‘유키코’ 할머니. 아들은 연락조차 닿지 않고 손녀 같은 ‘미치루’와 뜻밖의 동거를 시작한다!
저마다의 사연이 가득한 이곳. 6월, 두 번째 심야식당으로 초대합니다




INFORMATION

<심야식당2>는 늦은 밤부터 불을 밝히는 특별한 식당에 관한 이야기이다. 2015년 개봉해 많은 관객들의 마음을 위로한 영화 <심야식당>의 두 번째 시리즈로서 전작보다 풍성해진 이야기로 감동을 더했다.
드라마 <심야식당>을 담당했던 마쓰오카 조지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9년째 변함없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 마스터역의 고바야시 카오루와 오다기리 조, 다베 미카코, 이케마쓰 소스케 그리고 낯익은 단골손님들이 출연해 관객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져 준다.


원제 : 続・深夜食堂(2016년)
감독 : 松岡錠司(마쓰오카 조지)
출연 : 小林薫(고바야시 카오루)/ 마스터역, オダギリジョー(오다기리 조)/ 고구레역, 河井青葉(가와이 아오바)/ 노리코역, 佐藤浩市(사토 코이치)/ 이시다역, 池松壮亮(이케마쓰 소스케)/ 세이타역
국내 개봉일 :2017년 6월 8일
자료 제공 : (주)엔케이컨텐츠